01
고객 고유식별표 작성
목화솜 명주솜같은 귀한 솜으로 만들어진 이불은
오래되어 낡고 냄새가 난다고 하여 버리는것이 아닙니다
솜틀 과정을 거치게 될 경우
각종 얼룩이나 오염, 냄새는 살균소독 과정을 통해 깨끗하게 복원이 됩니다
또한 오래 사용하여 눌리고 다져지고 뭉쳐있는 솜은
한겹 한겹 새롭게 틀어져 몽글몽글 푹신하게 솜결이 살아나게 됩니다
솜틀기의 가장 좋은 장점은
무겁고 두꺼운이불을 요즘의 트렌드에 맞춰
사이즈도 늘리고 줄일 수 있으며 무게와 두께도 취향껏 가볍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목화마을솜틀집은 전국에 지사를 보유하고 있어
고객님 댁에서 가장 가까운 지사에서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목화마을솜틀집 홈페이지의 견적문의 게시판에 접수해주시거나
본사 대표번호 1577-2385 로 전화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방문 가능지역 :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전지역
가포동교방동교원동남성동대내동대성동1가대성동2가대외동대창동덕동동동성동두월동1가두월동2가두월동3가문화동반월동부림동산호동상남동서성동성호동수성동신월동신창동신포동1가신포동2가신흥동완월동월남동1가월남동2가월남동3가월남동4가월남동5가월영동월포동예곡동오동동우산동유록동자산동장군동1가장군동2가장군동3가장군동4가장군동5가중성동중앙동1가중앙동2가중앙동3가창동창포동1가창포동2가창포동3가청계동추산동평화동화영동해운동현동홍문동구산면진동면진북면진전면반월중앙동합포동
24시간 상담 전화번호 : 1577-2385
목화마을솜틀집 고객님께서 직접 작성해주신 후기 입니다.
안녕하세요^^ 벌써 곧 4월이네요.
산책하러 나가면 매년 봄마다 보던 개나리가 조금씩 피고 있더라구요.
봄이 오는 게 실감나기도 하고.. 벌써 봄이 온 게 조금 싱숭생숭해지는 것 같아요.
작년 봄에 봄맞이 대청소한 게 엊그제 같은데ㅜㅜ 벌써 일 년이 다 되었다니요.
이시기에 정리정돈하는게 개운하고 기분이 좋지만 시작하는 게 항상 귀찮은 것 같아요.
특히 장롱은 제일 난감한 부분이에요.
가득 차 있어서 정리해야하는 부분이지만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정리하는 게 너무 힘들어요.
우리집에서 가장 관리가 안 되는 부분 중 하나이기도 해요.
이번 해는 장롱을 그냥 지나치지 않고 제대로 청소해야겠다 싶어서 오래되거나 지저분한 이불들은 다 버리려고 꺼냈어요.
그러다가 알게 된 곳인데 바로 목화마을솜틀집이에요.
제 이불처럼 방치되어 있고 오래돼서 쓰지 못 할 이불들을 다시 새이불로 만들어 준다는 거예요!
정확히는 이불을 리폼하는 것인데 옷 리폼은 들어봤지만 이불까지 리폼한다는 건 처음 들어봤어요.
이걸 보시는 분들도 이불 리폼에 대해서 되게 생소하실 것 같아요.
버리려고 했던 이불을 리폼해서 다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신기했어요,
집 베란다를 확장 공사를 해놔서 거실이 넓어보이긴 하지만 웃풍이 너무 잘 들어오거든요.
평소에 지낼 땐 보일러로 참을만 한데 침대에 올라가는 순간 바닥이랑 닿지 않아서 그런지
바람이 더 잘 느껴지고 너무 추워서 겨울은 항상 목화솜이불을 사용하고 있어요.
목화솜이불이 관리는 좀 힘들어도 보온성이 높아서 추운 날 잘 때 너무 좋거든요ㅎㅎ
우리나라는 낮엔 더운 편이지만 밤 되면 온도가 5도 미만으로 떨어지고 3월까진 너무 추운 듯 해요.
그런데 이제 정말 따뜻한 봄이 온 듯해서 이불을 갈아주기로 한 거예요.
장롱에서 쓰지 않고 방치한 이불들을 모두 꺼내보니까 너무 많더라구요.
이 많은 걸 어떻게 버려야 할지ㅜㅜ 무거운 이불을 들고 쓰레기장까지 왔다갔다 몇 번을 해야 할지ㅜㅜ 걱정이 먼저 앞섰어요.
그리고 버리면 또 새이불을 사야하니까 한번에 사려니 지출이 너무 크고 부담되는 점이 너무 많았어요.
버려야 할 이불 중엔 친정엄마가 결혼할 때 주신 비싸고 고급진 목화솜이불도 있고…
이 이불들을 마음 먹고 한번에 버리고 한번에 새로 살지, 매년 조금씩 버리고 조금씩 새로 살지.
고민하던 중 엄마께 말해보니까 왜 버리냐고 ㅋㅋㅋ
리폼해서 쓰라고 하시는 거예요. 저는 무슨 리폼이냐고ㅜㅜ 그냥 버릴 거라 하니까
요즘 리폼 간단하다면서 제가 버리고 새로 사는 것보다 저렴하고 편하다는 거예요.
결론적으론 엄마한테 물어보길 정말 잘했어요. 살림에 있어서 엄마 말은 틀린 게 없어요ㅎㅎ
엄마가 썼던 업체를 소개 받아서 고민하지 않고 그 업체에 바로 전화상담을 했습니다.
저는 목화마을 솜틀집에 맡겼어요.
저는 솜틀집이라는 말을 처음 들어봤어요.
솜틀집은 목화솜이불들을 솜틀기를 통해 솜을 새 것처럼 만들어주고 커버까지 리폼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해요.
전화 상담을 할 때 제가 정말 버릴 이불을 맡기는 거라서
상태가 많이 안 좋을 수도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괜찮다고 직접 보고 말씀해주시겠다고 하시더라구요.
목화마을 솜틀집이 50년 경력의 가게래요! 경력 보니 더 믿고 맡길 수 있었어요.
저는 리폼은 귀찮을까봐 처음에 꺼려했던 거라서 과정에 대해서 꼼꼼하게 여쭈어봤는데 정말 귀찮을 게 하나도 없더라구요.
수거랑 배송까지 직접 해주시고, 수거하실 때 원단이랑 패턴 샘플북 들고 오신다고 해요.
인터넷 쇼핑하듯이 그냥 집에서 선택만 하면 돼요.
버리려고 했으면 종량제 봉투에 그걸 다 넣고 집부터 쓰레기장까지 왔다갔다 너무 힘들었을 텐데
집에만 있으면 알아서 다 해주시니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편한 대신에 제가 공장에 가서 그 과정을 볼 수 있는 게 아니니까 조금은 찝찝한 마음이 있었어요.
여러 걱정이 들기도 했구요. 솜만 보는데 어떻게 제 이불인지 구분하실 수 있는 거지? 이런 생각이 들었거든요.
조심스럽게 여쭈어보니까 고유번호를 각 고객 이불마다 붙이기 때문에 다른 이불이랑 섞이는 일이 절대로 없다고 하셨어요.
제가 의심하는 것 같아서 질문할 때도 조심스럽게 여쭈어봤는데 전혀 걱정할거 없다고 친절하게 말씀해주셨어요.
규모가 있어서 그런지 체계가 잘 잡혀있는거 같고 고유번호 덕분에 안심이 가더라구요.
그리고 단골도 많은 집이라고 하시니까 만족도가 다들 높으시니 단골이 되는 거 아니겠냐고 생각했어요.
저희 엄마도 단골 중 한 분이시구요 ㅋㅋㅋ
목화솜이불은 따뜻한 대신 사용하다보면 솜이 눌리고 딱딱해지잖아요.
그러면 보온성도 떨어지고 감촉도 달라져서 점점 사용하지 않게 돼요.
그래서 저도 장롱에 박아둔 게 아닌지..ㅋㅋ 저 같은 사람들 많을 거예요.
그런 분들은 오히려 목화마을솜틀집에 맡겨서 새 이불처럼 리폼한 뒤에 잘 사용하는 게 더 돈 아끼는 방법인 것 같아요.
있는 물건부터 잘 써야 돈을 아낄 수 있잖아요.
그리고 정말 좋은 점이 리폼하는 과정에서 솜틀기 뿐만 아니라
제가 원하는 커버랑 패턴에다가 솜 두께랑 사이즈까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었어요.
시중에 파는 이불들을 보면 모두 크기랑 두께가 똑같잖아요.
이불도 규격이 있는지 다른 가구들처럼 사이즈별로 딱딱 정해져 있어요.
그런거 구애 받지 않고 제가 원하는 대로 이불 사이즈랑 두께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 사는 이불보다 만족도도 훨씬 높은 것 같아요.
목화마을 솜틀집은 전국에 지점이 있는 규모있는 솜틀집이라고 해요.
그래서 전화 예약만하면 전국 어디서든 이용이 가능한가봐요.
수거하러 오실 때 카다로그를 보여주세요.
그때 제가 원하는 걸로 고르면 되는데 저는 제가 원하는 이불 디자인이 딱 있었거든요.
그래서 고민을 오래 하지 않고 예쁜 디자인으로 바로 고를 수 있었어요.
원단도 샘플을 직접 만져보고 피부에 자극 없이 순한 걸로 골랐어요.
인터넷에서 사면 소재를 직접 느껴보지 못 하고 오프라인에서 사면 들고 오는 게 번거롭기도 하고
남들이 다 만진 이불을 사가는 것 같잖아요.
목화마을 솜틀집에서 리폼을 하니까 온라인 구매의 단점과 오프라인 구매에서의 단점을 쏙 빼고 장점만 느낄 수 있었어요.
카다로그에는 요즘 유행인 디자인부터 옛 어르신들이 좋아할 법한 디자인,
유행이 타지 않는 디자인 등 여러 종류가 있었어요.
이렇게 많은 종류 중에서 제가 원하는 디자인을 직접 보고 고르니 리폼한 이불의 만족도가 정말 높을 수밖에 없더라구요~~
저처럼 장롱에 방치해둔 이불을 맡기는 분들이 참 많겠구나~ 생각했는데,
아이 키우는 집에서 아이가 소변 실수했을 때도 많이 맡긴다고 하시더라구요.
정말 그렇겠어요. 목화솜이불은 물이 닿으면 안 돼서 물세탁도 힘드니까요ㅎㅎ
저는 다행히 이불에 커피 같은 걸 쏟은 적이 없지만
만약에 쏟게 되는 날엔 바로 목화마을 솜틀집을 찾을 것 같아요ㅜㅜ.
그리고 이번에 목화마을 솜틀집에 맡기면서 느낀 점이
목화솜이불이 처음엔 비싸긴 하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솜틀기하고 커버까지 리폼을 계속 할 수 있으니까
리폼하면서 오래 쓴다고 생각하면 목화솜이불이 경제적으로 좋은 것 같아요.
일단 천연솜이라는 점에서 너무 큰 장점을 가지고 있기도 하구요.
작업이 끝나고 받아본 이불은 대만족이었어요!!
버리려고 한 이불이어서 그런지 처음엔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목화마을솜틀집에 대해서 더 잘 알게 되면서 기대감이 정말 높아졌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대보다 훨씬 좋은 퀄리티랑 제가 말씀드린 부분 모두 다 잘해주셨어요.
이 이불 버렸으면 정말 후회할 뻔 했어요. 목화마을 추천해주신 엄마께 감사인사드립니다 ㅎㅎ.
목화솜이불 사용하시는 분들 관리에 고민이 있으시면 목화마을 솜틀집으로 전화상담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