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제목을-입력해주세요_-001 (1).jpg

 

 

 

목화솜 명주솜같은 귀한 솜으로 만들어진 이불은

오래되어 낡고 냄새가 난다고 하여 버리는것이 아닙니다

솜틀 과정을 거치게 될 경우

각종 얼룩이나 오염, 냄새는 살균소독 과정을 통해 깨끗하게 복원이 됩니다

또한 오래 사용하여 눌리고 다져지고 뭉쳐있는 솜은

한겹 한겹 새롭게 틀어져 몽글몽글 푹신하게 솜결이 살아나게 됩니다

솜틀기의 가장 좋은 장점은

무겁고 두꺼운이불을 요즘의 트렌드에 맞춰

사이즈도 늘리고 줄일 수 있으며 무게와 두께도 취향껏 가볍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목화마을솜틀집은 전국에 지사를 보유하고 있어

고객님 댁에서 가장 가까운 지사에서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목화마을솜틀집 홈페이지의 견적문의 게시판에 접수해주시거나

본사 대표번호 1577-2385 로 전화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방문 가능지역 :  대구광역시 수성구 전지역

 

 

범어동만촌동수성동1가수성동2가수성동3가수성동4가황금동중동상동파동두산동지산동범물동시지동매호동성동사월동신매동욱수동노변동삼덕동연호동이천동고모동가천동대흥동범어1동범어2동범어3동범어4동만촌1동만촌2동만촌3동수성1가동수성2.3가동수성4가동황금1동황금2동지산1동지산2동범물1동범물2동고산1동고산2동고산3동

 

 

24시간 상담 전화번호 : 1577-2385

 

 

 

 

 

목화마을솜틀집 고객님께서 직접 작성해주신 후기 입니다.

 

 

 

 

할머니가 나이가 더 들어가실수록 점점 더 추위를 타시는 듯해서 걱정되는 맘에 오랜만에 시골에 갔어요.
춥다며 두툼한 솜이불을 꺼내주셨는데 무겁고 쿰쿰한 냄새도 나는거 같고 그 순간 퍼뜩 든 생각 아, 이거 바꿔드려야겠다 라구요.

알러지케어 전용 이불로 바꿔드리려고 했는데 그런데 할머니가 너무 아끼시는 이불이라 절대로 처분은 못하겠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할머니와 긴 싸움 아닌 싸움 끝에 결론적으로 절충한게 솜틀기 였어요.

아무래도 옛날 분이다 보니  요즘 아무리 가볍고 좋은 다른 재질이 많이 나온다고 한들 천연솜을 포기 못하시더라구요.

피부도 약하고 연하신터라 이 무거운 이불을 비오는 날 말고는 매일 밖에서 털고 말리고 반복하시는게 안타까웠습니다.
자주 찾아뵙지 못해서 미쳐 이 부분을 캐치하지 못했던게 괜히 죄송스럽더라구요.

빨리 솜트는것도 중요했지만 무엇보다 가장 첫째 요소로는 위생과 관리였어요.
이렇게 아끼시는 솜이 다른사람꺼와 바뀐다면 얼마나 속상하시겠어요.

이 곳 목화마을 에서는 솜마다 각자 고유번호를 부여하고 그 번호를 토대로 완벽하게 1:1 전담관리를 해요.
내 솜을 누가 작업했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는거죠.
솜트는 과정을 직접 보는건 아니지만 홈페이지를 통해자세한 과정을 알 수가 있었고 무료로 수거 배달까지 해주니 더없이 좋았습니다.

솜트는 기계도 중요해요 목화마을에서는 최신식 기계를 사용해서 살균에 좀 더 믿음이 가더라구요.
아무래도 솜틀기라는게 기존에 오래된 내 솜을 기계로 탈탈 털어서 몽글몽글하게 만든 다음에 살균과 오염들을 털어내야 하는거다보니 고온의 온도와 고압의 바람이 필요해요.
기계가 노후되었다면 이 기능도 많이 노후되고 살균에도 조금 취약하겠지요?

이 살균 과정이 가장 중요할텐데 먼지나 눈에 보이지 않는 곰팡이 세균들 또는 진드기 사체들 이런 각종 오물들이 전부 떨어져 나가고 그 자리를 소독해요
그리고 나서 탈탈 털었던 그 솜뭉치들을 다시 수십만개의 바늘이 달린통을 지나면서 한올한올 제자리를 찾는거죠.

구름솜사탕처럼 겹겹이 쌓여있던 솜들이 제자리를 찾아 다시 이불 모양이 잡히고 있어요.
뭉쳐진 것들만 펴지더라도 한결 속이 시원할꺼에요.

이것 뿐만이 아니죠.

이불의 사이즈 또는 두께까지 내가 원하는대로 리폼을 할 수 있어요.
무게도 어느정도는 원하는대로 가볍게 또는 조금더 묵직하게 할 수가 있죠.
이미 제 이불로 리폼을 한적이 있었던 터라 무조건 믿고 맡기는 곳이에요.

목화마을솜틀집은 전국 곳곳에 지사가 있기 때문에 전화문의를 하거나 홈페이지에서 내 지역의 지사에 따로 문의를 할 수도 있어요.
전화상담이 부담스럽다면 온라인견적문의 상담도 가능하니 부담갖지 말고 편하게 문의하시면 됩니다.

공장과 소비자의 직거래 직영으로 마진률을 최대한 낮춰서 소비자에게 청구되는 부담금을 줄이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솜틀기를 할 수가 있어요.

드디어 수거 날이 되었네요.

수거 하시는 날 먼저 이불의 상태를 보고 상세하게 과정이라던지 어떤 변화를 원하는지 상담을 해주세요.

전 할머니께서 좀더 편하고 가볍게 덮으실수 있도록 조금 더 얇고 가볍게 해달라고 했어요.
거기다 기존에 있던 커버 말고 새 커버도 디자인과 원단 모두 고를 수 있게 해주시더라구요.

제 취향에 맞게 하고 싶었지만 할머니 이불이니 할머니와 함께 디자인을 고르고 재질은 최대한 부드럽고 포근해 보이는 걸로 골랐어요
모든 상담을 마치고 수거하시면서 배송될 때 다시 연락주시기로 했어요.
생각보다 빨리 연락이 와서 설레는 마음으로 다시 시골에 방문했어요.
할머니와 같이 받아봤는데 펼쳐보고 만져보고 들어보시더니 너무 만족스러워 하시더라구요.

이불에서도 새 이불처럼 뽀송뽀송한 냄새가 나서 너무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모든 부분을 리폼한거다 보니 마감처리라던지 원단의 상태가 궁금했는데 박음질도 꼼꼼하고 단단하게 되있었고 모서리 마다 마감도 너무 깔끔했어요.
디자인도 오랫동안 쓸 수 있게끔 트렌디 하지만 질리지 않는 색상으로 해드렸더니 만족스러워 하시네요.

역시 50년동안이나 하셨다고 하시는데 그만큼의 기술 인정합니다 
전화 한통화로 이 모든 과정이 이루어진다는게 신기하신가 보더라구요.
친척분들께 전화걸며 자랑하시면서 웃으시는거 보니 뿌듯합니다. 이제 저도 한 걱정 놓을 수 있겠어요.
목화솜 이불이라는게 물론 정말 오랫동안 쓸수 있고 포근하고 장점이 많다는건 압니다만,

그만큼 개인적으로는 관리가 까다롭다고 생각해요
매일 털고 말리고의 반복작업. 여간 번거롭고 힘든게 아니죠

그렇지만 이제는 이곳 목화마을 솜틀집에 주기적으로 맡길 수 있으니 평소 조금씩 털어주는건 힘들지 않더라구요.
뭔가 찝찝하면 전문가에게 바로 맡기면 되고 알아서 척척 다 해주는데 뭐가 힘들겠나요.

특히나 리폼을 통해서 원단이나 재질도 고를수 있으니 솜은 솜대로 다시 사용하고 커버만 바꿔도 새이불 처럼 뽀송해지니 정말 경제적인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목화마을 솜틀집은 전국 각지에 지사가 있어서 이용하기가 편해요.
내가 직접 들고 가지 않아도 무료로 수거부터 배달까지 해주시기 때문에 어른들이 이용하기도 좋죠.

상담도 편하게 하실 수 있도록 전화 상담도 받고 있으니 솜이불을 많이 사용하시는 어른들에게 안성맞춤인 곳이에요.
전문적이고 까다롭게 솜은 고유번호로 체계적으로 관리하는이 곳 목화마을솜틀집에서 
장농속에 잠자고 있는 솜이불들 모조리 꺼내서 새이불로 다시 만들어오는거 어떠신가요?!
이상 목화마을솜틀집 이용 후기 였습니다

 


TOP